인공지능에 대하여

  1. 인공지능(AI)의 역사
  2. 인공지능(AI)이 중요한 이유
  3. 인공지능(AI)의 활용 방안
  4. 인공지능(AI)의 작동 방식

인공지능(AI)이 중요한 이유

  • 인공지능(AI)은 반복적 학습과 데이터를 인사이트 통한 발견을 자동화합니다. 인공지능(AI)은 하드웨어에 기반을 둔 로봇 자동화와는 다른 개념으로, 수작업을 자동화 하는것을 넘어서서 반복적인 대량의 전산 작업을 간단하게 수행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자동화를 위해서는 지속적으로 시스템 설정하고 올바른 질문을 전달하는 인력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 인공지능(AI)은 기존 제품에 지능을 더합니다. 인공지능(AI)이 개별 애플리케이션으로 판매되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대신 Siri가 Apple의 신제품에 새로운 기능으로 추가된 것처럼 이미 사용 중인 제품에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제품 개선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자동화, 대화 플랫폼, 봇, 스마트 머신이 대량의 데이터와 결합되면서 보안 인텔리전스와 투자 분석 등 직장과 가정에서 이용하는 많은 기술들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인공지능(AI)은 데이터의 활용도를 극대화 합니다. 알고리즘이 셀프 러닝을 수행할 때 데이터 자체가 지적 재산이 될 수 있습니다. 모든 문제의 해답은 데이터에 있으므로 인공지능(AI)을 데이터에 적용하여 해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의 역할이 어느때보다 중요해진 요즘에는 데이터로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산업이라면 유사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최상의 데이터를 보유한 기업이 이기게 됩니다.
  • 인공지능(AI)은 보다 많은 데이터를 깊이 있게 분석하기 위해 숨겨진 다양한 레이어를 가진 신경망을 활용합니다. 몇 년 전만해도 다섯 개의 숨겨진 레이어를 가진 사기 감지 시스템을 개발하는 일은 불가능에 가까웠지만 이제는 엄청난 컴퓨팅 파워와 빅데이터 덕분에 가능해졌습니다. 딥러닝 모델은 데이터를 이용해 직접 학습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데이터가 필요한데, 입력하는 데이터가 많을수록 정확도가 더욱 높아집니다.